The Grace (천상지희) - One more time, OK? (한번 더, OK?) | My Station

The Grace (천상지희) - One more time, OK? (한번 더, OK?)

20K Views
0K Likes
데뷔 2년만에 발매된 첫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 곡은 Kenzie가 작곡한 '한번 더, OK?'이다. 원래 제목은 'Nasty'였지만 더 인상깊은 제목을 위해 '미쳤어 완전' 등이 물망에 올랐으나 결국엔 '한번 더 OK'로 결정났다고 한다. 첫번째 정규 앨범인만큼 그전까지 발표됐던 3장의 싱글 타이틀곡이 수록됐다. 싱글 1집의 경우 'Too Good'이 아닌 '부메랑'이 수록. 앨범안에는 북클릿과는 다른 컨셉의 화보집이 들어있고 아웃케이스가 존재한다.

타이틀 곡 '한번 더, OK?'가 큰 인기를 끌어 '엠카운트다운'과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고 천상지희의 대표작이 되었다. 이 후 후속곡으로 '女友(그녀들의 수다)'를 밀었으나 활동 기간이 매우 짧았다. 원래 앨범 활동을 길게 잡고 'Dancer in the Rain'등과 같은 곡도 준비했었는데 일본 활동이 급 결정되어 급하게 앨범 활동을 정리했다.

안타깝게도 타이틀 곡 '한번 더, OK?'를 비롯해 11번째 트랙 'Tonight is On Me'의 가사 일부분이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선정적인 가사를 담고 있다고 국가청소년위원회가 판단 내려 결국 19금 미만 청취금지물로 지정되었다. 이로써 1집 앨범은 현재까지도 19세 미만 청소년이 듣고, 구입할 수 없다.

1집 활동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활동 하던 중 팀 활동이 중단되었고 해체를 하진 않았지만활동을 재개 하지 않는 이상 이 앨범이 처음이자 마지막 정규 앨범이 된 셈이다.